본문 바로가기
식도락/외식컨텐츠

[안국역]19년도 서울카페랭킹 3위 '프릳츠'

by 밍히 2020. 7. 27.



안녕하세요:) 마루 엄마 밍히입니다!
그거 아세요~? 항상 인스타나 블로그나 SNS에 비주얼이나 맛으로 유명한 카페나 맛집들은 그만큼 검색량(버즈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그 버즈량을 기준으로 랭킹 순위를 매길 수 있는데요!

올 한해 2020년도는 아직 랭킹 순위가 발표 되지 않았지만 19년도 랭킹이 발표되었습니다!



19년도 1월~ 10월을 기준으로 서울 카페 랭킹 순위가 올라왔습니다!

월간<Coffee>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커피플랫폼 '더컵'에서는 버즈량(온라인 언급량)을 기반으로 하는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지난 '커피 전문점 브랜드 랭킹'에 이어서 이번에는 '2019 1~10월 서울 카페 랭킹'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보시면 1위는 바로 어니언입니다:)


[어니언]
서울 종로구 계동길 5 카페 어니언
안국역 3번 출구




어니언은 우선 안국역 한옥st 카페가 굉장히 유명한거 알고 계시죠? 저도 실제로 방문했었는데 분위기가 인생카페 더라구요 ㅎㅎㅎ

분위기만 살짝 보고 가실께요~~~




가운데를 둘러싸서 좌식형태의 카페인데...
날씨 미쳤네요 이날 ㅎㅎㅎ

 

 

012


분위기 진짜 장난아니죠?
그것도 그렇고 무엇보다 브레드 비주얼이 장난아니예요~ 빵도 맛있고 커피도 맛있고 날씨 좋은날 방문하면 인생샷 남길수 있는 취향저격 카페인지라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면서 버즈량 급상승!!! 1위로 등극한 '어니언'이네요!




어니언도 너무 분위기 좋은 카페이지만
오늘은 3위에 올라온 '프릳츠'라는 카페를 좀 더 중점적으로 소개해볼까 합니다!

 

 

 



[프릳츠]

제가 방문한 곳은 '프릳츠 원서점'입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 83 아라리오 뮤지엄
가는 길 : 안국역 3번출구 아라리오 뮤지엄 내 위치
영업시건 : 매일 10:00 - 21:00

프릳츠도 베이커리가 가득, 베이커리 카페라고도 불리울만한 카페입니다!

대체적으로 저 랭킹 순위에 들어간 카페들은 다 베이커리가 맛있는 곳으로 이제 카페는 커피, 음료만 잘 하는 곳이 아니라 커피와 함께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디저트, 베이커리도 완벽해야 입소문을 타는 것 같아요:)


제가 방문한 프릳츠 원서점은 안국역 3번출구 150m 이내에 위치한 아라리오 뮤지엄 내 위치해있어서 지하철 타고 가는데 무리 없는 위치였어요!



우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야외 테이블에 앉고 싶더라구요!
실내, 야외테이블이 무척이나 많았는데 이날만큼은 날씨가 한몫 하는듯 싶어 야외테이블로 냉큼 앉았습니다!


주중에 방문한거라 생각보다 사람은 많지 않았는데 주말에 방문하면 어마무시할꺼 같아요 ㅎㅎ..

01234



프릳츠라는 글씨체도 넘 기엽고
무엇보다 뭔가 올드하면서도 레트로 느낌 가득한 포스터와 매장 디피용 상품들이 눈에 띠었습니다 ㅎㅎ

01


생각보다 매장 내부(빵 진열, 계산대)는 매우 협소해서! 후딱후딱 고르고 결제하시면 좋아요!


진열되어 있는 빵의 비주얼과 베이커리 향에 취해서 대체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었지만... 뭔가 시그니쳐 느낌 뿜뿜나는 애들로만 골라서 결제했습니다!(브레드 카페라고 할 만큼 빵 종류랑 비주얼이 어마무시..)


그나저나 야외 테이블에 앉으면 바로 옆 초록색 담쟁이 넝쿨들이 넘나 예뻐요 ㅠㅠ 운치 있다고나 해야할까요?
여기는 정말 야외테이블에서 시간 보내셔야 해요!



실내테이블은요??

넵 실내테이블도 인테리어가 운치 뿜뿜입니다..!!!!!

안국역 카페들은 분위기가 한옥st 의 분위기가 많아서 그런지 좌식 형태의 카페도 많고 무엇보다 느낌이 한옥의 정갈함과 현대적인 커피가 만나 이색적인 분위기를 내뿜는 카페가 많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것 같아요!

 

01234

 

분위기가 넘 느낌있지 않나요?

비올 때 이런 인테리어의 카페에서 커피 한잔에 브레드 한입하면 정말 운치 있고 분위기 있을 것 같아요 :)

 

프릳츠는 앉을 수 있는 야외/실내 좌석이 매우 많아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요!

 

 

그렇게 열심히 구경하고 사진 찍는동안

저희가 시킨 브레드랑 커피가 나왔습니다!

 

 

막상 시키고 나니깐 왜 이렇게 많이 시켰을까요...?

물론 입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방금 밥 먹고 온 사람들인데..ㅎ.ㅎ

역시 소비요정은 오늘도 소비를 멈출수가 없나 봅니다 ㅎㅎㅎㅎ

 

제가 봤을때 프릳츠는 아메리카노도 맛있지만 라떼가 더 맛있는거 같아요!

원두와 우유의 밸런스가 조화로워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브레드는 뭐 말할 필요도 없이 ... 두말할 필요도 없이 넘 맛있었습니다..결국 남기고 말았지만...(배불러 죽는줄..ㅎㅎ)

 


제가 생각하는 카페 트렌드는 1순위가 분위기, 2순위가 커피, 3순위가 바로 브레드와  같은 디저트 이 3박자가 맞아야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입소문을 탈 수 있는 조건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어니언도 그렇고 프릳츠도 그렇고 위 카페가 카페 랭킹에 들어갈 수 있었던건 분위기+커피+브레드(디저트) 이 3가지를 충족시켰기에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거 아닐까요?_?

 

 

저는 외식기업에서 근무하고, 상품개발팀에 입사하였으나 마케팅팀으로 발령나 얼떨결에 외식마케팅을 배우고 있는 초자 마케터입니다. 하지만 마케터이기 전에 고객의 관점에서 일순위로 생각하며 어떻게 하면 고객의 발걸을을 우리의 브랜드로 향하게 할 수 있을지, 어떤 상품을 어떻게 어필해야할지,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 상품, 컨셉은 무엇인지를 제일 먼저 파악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요새 카페의 트렌드는 어떤지, 궁금하시다면

위의 카페랭킹에 올라온 카페들을 하나하나씩 탐방 겸 방문해보세요!

 

요새 젊은 층 고객분들의 입맛이 어떤걸 추구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댓글